메뉴보기


검색

독서감상문

[제6회] 독서감상문 수상자 및 시상식

2021-03-05 조회 113
작성자
정*진
이메일
*글: 정유진 주임


울산의대학생 및 서울아산병원 직원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시키고 울산의대의 미션공유와 전통 확립에 기여하고자 시작된 울산의대교수 추천도서 100選 독서감상문 공모전이 2020년 6회차를 맞았다.  

울산의대와 서울아산병원의 명실상부한 독서감상문 공모전 전통으로 자리잡은 이번 공모전에는 울산의대 학생 및 직원, 병원과 연구원 직원 등 다양한 직군이 참여했고, 도서관운영위원회의 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부상으로 도서상품권의 금액을 최우수상 20만원, 우수상 10만원, 가작 2만원을 수여하고 도서관의 명품독서대를 기념품으로 수여하였다. 


 
      

최우수상에는 울산의대 의학과 3학년 박관현 학생의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이 선정되었고, 우수상에는 울산의대 의학과 2학년 윤성민 학생의 <삼국지>와 암병원간호2팀 김민정 간호사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선정되었다. 그 외 가작 5명, 입선 16명으로 총 24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증정하였다. 

COVID-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아쉽게도 공식적인 시상식은 개최하지 못하고 도서관에서 개별적으로 상장 및 부상을 시상한 후 의학도서관 박소영 UM 과 도서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였다. 조촐했지만 도서관 직원들과 함께하는 마음 가득한 축하의 시간이었고, 울산의대 백선 독서감상문 대회에 관심가지고 독후감을 제출한 많은 학생,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 

이어서 2021년에도 제7회 독서감상문 공모전이 개최된다. 새롭게 개최되는 공모전에는 울산의대 추천도서 100선 중 의과학분야 20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A4 용지 1장 내외 (원고지 8매 분량) 분량으로 작성하여 2021년 8월 31일 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독서감상문 응모 게시판에 원고를 등록하거나 메일(aml@amc.seoul.kr) 로 발송하면 된다. 


울산의대 추천도서 의과학 20선 확인하기 >  
제7회 독서감상문 응모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