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검색

도서관 웹진

Vol.14 사서's PICK

2020-10-06 조회 88
작성자
소*희
이메일
의학도서관에서는 ‘시의성 있는 주제로 사서들이 추천하는 책을 공유한다’ 라는 테마로 2020년 1월부터 서울아산병원 병원보에 한 달에 한 번 [사서’s PICK] 코너를 꾸미고 있다.
 
1월에는 [2020년, 새로운 시작을 위한 몸과 마음의 리셋]이라는 제목으로 새해를 맞아 ‘정리(Storage)’를 주제로 잡았다. ‘도미니크 로로의 심플한 정리법’, ‘정리정돈의 습관’ 등 5권의 책이 추천되었다.


 
2월에는 [자녀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부모를 위하여] 라는 제목으로 새로운 학기를 앞두고 ‘육아(child rearing)’를 주제로 잡았다.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초등 고전 읽기 혁명’ 등 5권의 책이 추천되었다.


 
3월에는 [그래도 봄은 오고]라는 제목으로 코로나 19로 힘든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수필’을 주제로 잡았다. ‘천천히 스미는’, ‘아름다운 우리 고전 수필’ 등 5권의 책이 추천되었다.


 
4월에는 [봄, 시가 내게로 왔다.]라는 제목으로 따뜻해진 계절에 맞게 ‘시’를 주제로 잡았다. ‘다시, 봄: 장영희의 열두 달 영미시 선물’, ‘시 읽는 기쁨1: 한국 현대 시인 25인과의 아름다운 만남’ 등 5권의 책이 추천되었다.


 
5에는 [초록을 가꾸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파릇파릇하게 자라나는 잎들을 보며 ‘원예’를 주제로 잡았다. ‘정원가의 열두 달’, ‘아무튼, 식물’ 등 5권의 책이 추천되었다


 
6월에는 [지친 우리들에게]라는 제목으로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는 모두를 위해 ‘위로’를 주제로 잡았다, ‘100 인생 그림책’,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 등 5권의 책이 추천되었다.


 
7월에는 [책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다시 어디든지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그날을 기약하며 ‘여행’을 주제로 잡았다. ‘여행할 땐, 책’, ‘유목민 호텔’ 등 5권의 책이 추천되었다.


 
8월에는 [미래를 엿보다, 팩트에서 SF까지]라는 제목으로 현실로 다가올 ‘미래’를 주제로 잡았다.  ‘2050 거주 불능 지구’, ‘숨’ 등 5권의 책이 추천되었다.


9월에는 [책으로 추억 맛보기]라는 제목으로 ‘위로를 주는 음식’을 주제로 잡았다. ‘외로운 사람끼리 배추적을 먹었다’, ‘그릇을 비우고 나면 많은 것이 그리워졌다’ 등 5권의 책이 추천되었다.


10월에는 [소소하지 않은 일상]이라는 제목으로 ‘일상’을 주제로 잡았다. ‘모스크바의 신사’,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 등 5권의 책이 추천되었다.

댓글  0 * 최대 한글 33자, 영문 100자까지 입력 가능 합니다.